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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PG] 제23회 개인정보관리사 시험 안내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7-03-24 22:45     조회 : 24845     트랙백
[공고] 2017년 제23회 개인정보관리사 시험 안내
  글쓴이 : 사무국
조회 : 2,585  


<제23회 개인정보관리사 시험 공고>
 

한국CPO포럼은 개인정보보호 정책 및 대처 방법론에 대한 지식 및 능력을 평가하는 개인정보관리사(CPPG / 민간자격등록번호 제2010-0516호) 자격시험을 실시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 대전, 부산에 고사장이 개설되며, 원서 접수 시 지역을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단, 고사장 수용 규모에 따라 원서 접수 기간 중에 조기 마감 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시험일시 : 2017.04.02(일)

2. 입실시간 : 14:00 - 14:30

※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하여 입실시간 전후로는 고사장 건물 내의 출입을 제한하며, 입실시간 이후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이유로, 학습을 위한 대기실은 별도로 운영되지 않습니다.)

※ 입실 시간 전에 고사장을 개방하지 않습니다. 

3. 시험시간

   - 응시자 신분확인 및 유의사항 전달 : 14:30 - 15:00

   - 문제풀이 및 답안지 작성 : 15:00 - 17:00 (120분)


4. 시험지역(고사장은 학교층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서울 : 개포고등학교(지하철 분당선 구룡역 5번출구, 도보 5분)

               서울 강남구 개포동 173

   - 대전 : 대전여자중학교(대전지하철 중앙로역 3번출구, 도보 10분)

               대전 중구 대흥동 418-1

   - 부산 : 부산구남중학교(부산 지하철 2호선 구남역 2번출구, 도보5분)

               부산광역시 북구 구포2동 894

※ 원서 접수 시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고사장 수용 규모에 따라 지역별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 시험장소는 수검표와 해당 시험 전 공지되는 사항을 필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응시자 안전과 교통 체증에 따른 입실 시간 지연으로 인한 응시자의 불이익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시험장 내 자가용 출입을 금합니다.

5. 접수기간 : 2017.02.01(수) 10시 - 03.22(수) 24시

접수기간 이후 추가접수 및 고사장 변경은 불가하며, 고사장 내 수용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 원서 접수 마감 시간은 시간 착오로 인해 발생되는 접수 누락자 발생을 방지하고자, 마감일 기준 24시(자정)까지 접수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응시자가 온라인 원서 접수 시 발생되는 불확실한 컴퓨터 오류 또는 응시료 결제(이체) 시 해당 은행 또는 결제사의 전산 오류등으로 인하여 접수 누락 되는 신청자의 불이익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전화 안내가 가능한 17시까지 접수하시길 권고 합니다.

6.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www.cpptest.or.kr)
접수기간 내 홈페이지를 통하여 응시원서(‘온라인 접수 → 원서접수’) 작성

(단순 회원가입이 아닌 반드시 온라인 응시원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 한국CPO포럼은 개인정보관리사 응시원서 접수 시 자격검정관리를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수집하게 됩니다. 자격기본법 준수 및 공정한 자격시험 운영을 위하여 필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한 회원은 시험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단체접수자의 경우, 해당 단체를 등록하더라도 반드시 개별적으로 응시원서를 작성해야 하며, 온라인 응시원서를 작성하지 않아 시험에 응시하지 못할 경우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모든 귀책사유는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단체 신청은 대표자(또는 담당자)는 단체 등록시에 발급되는 인증코드를 소속 단체원에게 꼭 배부하여 주시기 바라며, 단체코드 미입력에 따른 불이익(응시료 미확인)을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체접수는 한국CPO포럼의 개인정보관리사 단체접수 규정에 따라 응시자에게 응시료 할인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단체접수 대표자(또는 담당자)는 소속 단체원의 원서 접수현황(접수, 연기, 환불)을 확인(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일부)할 수 있습니다.

-  단체접수를 진행하는 단체 대표자(ex : 커뮤니티의 운영자) 등은 단체접수 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개인정보 수집 및 제3자 제공에 따른 동의절차를 준수할 것으로 권고하며, 미고지 및 미동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모든 귀책사유는 단체 대표자에게 있습니다.

- 단체접수를 위해 단체 대표자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최종응시료 납입 등에 따른 원서접수 및 환불 규정 등 원서접수 및 시험응시를 위한 이용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하시기 바랍니다.

- 단체접수 코드를 외부로 공개함에 따라, 단체원의 임의 등록으로 인한 관리 부재로 접수가 누락되어 개인이 피해를 받는 사례가 발생하였사오니 단체장께서는 단체코드를 소속 단체원의 여부 확인 후 개별적으로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커뮤니티 카페, 학원을 통한 단체 접수 시 응시료의 이동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단체장의 신원을 꼭 확인 하신 후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학생 : 접수 기간 이내에 검정수수료 입금(신용카드 결제, 인터넷 계좌이체)이 완료되어야 정상 접수됩니다.

⋄ 단체 : 접수 기간 이내에 대표자(또는 담당자) 일괄 입금(무통장 입금)이 완료되어야 정상 접수됩니다.


7. 응시분야
⋄ CPPG (Certified Privacy Protection General / 민간자격 등록번호 : 제2010-0516호)


8. 검정기준
⋄ CPPG (Certified Privacy Protection General) : 개인정보관리사

개인정보보호 정책 및 대처 방법론에 대한 지식 및 능력을 갖춘 인력 또는 향후 기업 또는 기관의 개인정보 관리를 희망하는 자로서, 다음의 업무능력을 보유한자

-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안정책의 수립

- 기업/기관과 개인정보보호의 이해

- 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 관련법규에 대한 지식 및 적용



9. 응시자격 : 제한 없음



10. 시험과목(cppg)

영역

시험과목

배점비율

1

개인정보보호의 이해

10%

2

개인정보보호 제도

20%

3

개인정보 라이프사이클 관리

25%

4

개인정보의 보호조치

30%

5

개인정보 관리체계

15%

※ 세부 출제기준 : 홈페이지 > 개인정보관리사 > 출제기준



11. 검정수수료
⋄ CPPG : 130,000원

⋄ 15명 이상 단체 접수시 수검료의 20% 할인 적용

⋄ 학생 응시자 대상 수검료의 50% 할인 적용(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필수)
  
* 사이버대학, 대학원생, 직장인 대학생 제외

※ 현금영수증 발급안내

- 실시간 계좌이체는 결제 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급됩니다.
- 단체접수 검정수수료 입금에 대한 현금영수증은 환불자 발생에 따른 이유로 최종 접수자 정보 기준에 의해 시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자진하여 국세청에 신고되며, 신고 기간 이 후에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세금계산서 발급기관은 제외)

※ 세금계산서 발급안내

- 자격시험 취득에 대한 소속 기업 및 기관의 응시료 지원 혜택을 위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을 요청하실 경우에는 소속 단체의 사업자 등록증을 팩스(02-516-1825) 또는 이메일(cpp@cpoforum.or.kr)로 발송하신 후 연락주시면 현금영수증 신고 취소 후 해당 단체로 발급하고 있습니다.

※ 이번 23회 자격시험의 경우 2017년도 1/4분기 회계 결산을 위하여 관련 세금계산서를 2017년 04월 26일까지 요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정 조정을 원하시는 분은 사무국으로 해당 기간 중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12. 환불 및 연기기간

 전액(100%)환불 및 연기신청 기간 :  원서접수 마감일 익일(03월23일) 오전 11시까지
 공제(50%)환불 신청 기간 :  원서접수 마감일 익일(03월23일)  오전 11시 ~ 시험 1일 전(04월 01일 24시)
  ※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 \'자격검정안내> 연기및 환불\' 안내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원서접수 기간 동안은 환불을 한 경우라도 응시자가 직접 재 접수 할 수 있습니다.

  ※ 원서접수 기간 이후에는 환불 신청 시, 어떠한 경우에라도 유선 연락을 통한 재접수는 처리해드리 않습니다. 

⋄ 연기 신청은 접수자의 재접수 편의를 위해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원서접수 기간 에만 1회에 한하여 다음 회차로 가능합니다.

   다만, 연기 신청 후 원래 회차로의 번복은 되지 않으며, 다음 회차에 시험에 응시하지 못할 경우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로, 원서접수 기간 동안 제공해드리는 100%환불을 권고드리며, 추후 발생될 수 있는 응시자의 금전적 손해를 사전에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13. 합격자발표 : 2017년 04월 19일(수) 오전 10시 홈페이지
※ 합격자 발표 시스템 적용에 따라 실제 시간보다 수분 정도 발표 지연 또는 관련 문구(합격자 정보가 없습니다.)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14. 자격증 발송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약 4주 소요
※ 자격증 발송은 응시자가 원서 접수 시 입력한 자격증 발송 주소지로 우체국 등기 발송 됩니다. 우체국의 등기물 취급 정책 상 부재 시 우체국의 수령 안내문 부착 후 일정기간 내에 수령확인이 안될 시 해당 등기물은 우체국에서 폐기되며, 재발급 시에는 재발급 수수료 가 부과되오니, 주소지는 평일 낮에 수령 가능한 주소지(ex.직장, 학교 과사무실)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CPO포럼은 국가자격 및 국가공인 민간자격에 준하는 공신력 있는 시험 운영을 위해 관련 법 및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격관리운영기관 : 한국CPO포럼 (02-544-1820)